정식으로! 사골 5가지 체크리스트

2020. 10. 16. 18:22카테고리 없음

하이~!!마리크 이에용.이번에도 저희 페이지를 검색해주셔서 고맙습니다.!하늘이 깨끗한게 너무 좋아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엇 하시며 보내셧나요? :-)여기서 논의할 키워드는이랍니다.이제 준비되었으면 지금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고씽 ^^

아하!! 근데 저두요 #사골 #사골곰탕 #사골 떡국 끓이는법 가 자주 궁금했는데요.애청자분들 서칭에 저도 이렇게 행복하게 알아냈어요!그러면 정말 시작해 볼까요?애청자분들의 사랑에 보답으로곧 사골국물 요리 시작하렵니다.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바로 사골입니당.이 글이 인생이 공허한 분들에게, 그리고 어쩌면 생활을 GG치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살아야 할 확실한 이유를 제안할 수 있길 확고히 부탁합니다.혹시 이런 망상이 들은적 있을까요?난 지금 무얼 위하며 살아가지?요즘, 이슈가 가장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바로 사골입니다.응?이라고 생각하실 수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들 문의하시는 자료에요.딱좋은 바람을 맞으면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이웃님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게요매번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사랑을 적당히 섭취하고 쾌적한 여기에서 웹서핑 쓰는것이 진짜로 행복입니당여기 마리뀨 포스팅에서 높은 품질의 포스트 보고가세요.

구수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양질의 콜라겐 단백질과 우수한 칼슘 공급원으로 곰탕 및 설렁탕 등의 재료로 사용합니다.
임산부나 수유부, 허약한 사람들의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 식품으로, 추운 겨울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보양음식으로 이용하였습니다.
판매되는 사골의 종류에는 한우, 젖소, 육우, 수입사골 등의 품종별로 분류하는 방법과 암소, 황소, 거세소 등의 성별로 구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좋은 사골을 고르려면 먼저 품종이 한우인지 확인한 후 높은 육질 등급의 고기에서 나온 뼈인지 살펴보고, 사골의 단면이 유백색이고 치밀하게게 되어 있는지를 육안으로 확인하고 구입하면 됩니다.
사골의 길이나 굵기는 소의 몸집과 비례합니다.
한우의 경우 상대적으로 작은 몸집을 가지고 있으며, 암소의 앞다리에 해당하는 앞사골이 가장 작다.
또한 소의 연령이 지나치게 어리거나 늙은 소에서 생산된 사골보다는 젊고 건강한 소에서 생산된 사골이 좋다.
소 한마리에 사골은 8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다리에 있는 뼈를 '앞사골'이라 하며 가늘고 긴 전완골과 짧고 굵은 상완골로 되어 있습니다.
뒷다리에 있는 뼈를 '뒷사골'이라 하며 가늘고 긴 하퇴골과 짧고 굵은 대퇴골로 되어 있습니다.
사골의 구조는 크게 구분하여 골간(diaphysis)과 골단(epiphysis)이라는 뼈의 팽대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골단의 주위에는 치밀뼈로 된 엷은 층이 있으며, 안쪽은 스펀지상의 해면질(spongy substance)이 있습니다.
골간의 바깥쪽은 골막으로 되어 있고 내부에 골수(marrow)가 있는데, 어릴 때 골수는 주로 붉은색을 띠고 있으나 나이가 들면 석회화 되어 점차 붉은색을 잃고 노란빛을 띄게 됩니다.
사골에는 콜라겐단백질 및 칼슘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고영양식품으로 원기회복에 좋다.
그러나 너무 많이 우려 먹으면 다른 영양소의 용출은 적어지고 인의 용출만을 증가시켜 오히려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보통 3회 정도만 우려 먹는 것이 좋다.
 

이번 주제는 사골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사골곰탕지식을 쌓으셨나요?그럼 오늘도 유익한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사골 떡국 끓이는법 마리큐 올립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끝!